본문 바로가기

아름다운소리

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수술해야 하나

손과 팔이 잇닿은 부분, 즉 손목 부분에는 손가락을 활동시키는 떡심과 신경이 이동하면서 그것을 커버하는 터널이 존재합니다. 그런데 이 부분에 있는 신경이 떡심으로 인해 자극을 받으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.


 


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체크된 것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. 40~50대가 넘어선 여자, 살이 쪄 뚱뚱한 사람, 노년기에 접어든 사람, 혈당이 높은 사람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
 



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뱃속에 아이를 가졌을 때 순간적으로 발생하기도 하고 신장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여 투석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 요즘에는 손을 빈번하게 쓰는 주부, 헤어 디자이너, 피부 케어 직업, 핸드폰/컴퓨터를 다루는 직업군 등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


 



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는 손가락에 피가 통하지 않아 감각이 둔하고 아릴 수 있습니다. 그런데 이때 다섯 번째 손가락은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 이러한 상황은 보통 밤시간에 극단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.


 



또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손이 잇따라 달아오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무엇을 들 때 빈번하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. 이와 더불어 수면을 취하고 눈을 뜰 시 손가락이 단단하게 되거나 떨게 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

 



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팔을 하늘방향으로 상승시킬 시 손목에서 고통이 발생하고 나아가 목, 어깨 등에서 고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 해당 질환이 발생하면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, 마비가 상당히 많이 발전하면


 



수술을 진행한다고 해도 완벽하게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은 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과 수술을 하는 방법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

 



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극단적이지 않고 근육이 쭈그러들지 않은 경우 약물, 주사, 보조 기구 등을 사용해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 그렇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효과가 없거나 증상으로 인해서 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을 때,


 



고통이 계속적으로 발생하면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